<Journey to Korean Music>은 올해 9회를 맞이하는 행사로, 전 세계 월드뮤직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한국의 음악과 문화를 집중 소개하는 한국 전통공연 해외진출 플랫폼입니다. 한국 단체들에게는 프로모션 기회를 제공하여 해외진출의 발판을 마련하고, 해외 전문가들에게는 한국 음악과 문화를 동시에 이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, 그간 전 세계 월드뮤직 전문가 100여명이 한국을 방문하였습니다.
올해는 한국 음악뿐 아니라 전통 무용까지 확장하여 약 20여개의 단체의 공연을 선보입니다. 참여 단체의 약 67%가 폴란드, 캐나다, 브라질, 호주, 노르웨이, 프랑스, 덴마크 등 세계월드뮤직 시장에 활발하게 진출하였으며, 2010 덴마크 워멕스(WOMEX) 개막공연, 체코 컬러스 오브 오스트라바, 파리가을축제 한국특집, 덴마크 로스킬데 페스티벌, 폴란드 크로스컬쳐 페스티벌 한국특집 등을 개최할 수 있는 발판이 되었습니다. 또한, 유럽 내 40여개 축제가 회원으로 가입되어있는 유럽월드뮤직축제포럼(EFWMF)와 함께 한국 단체의 유럽투어공연을 지원하는 투어기금(KAMS-EFWMF Tour Grant)을 조성하는 계기를 마련하기도 하였습니다.
올해는 공모프로그램으로 총 7개가 선정되었으며, ‘팔산풍: 팔산대와 명무의 만남’(한국문화의집 협력), ‘KAMSX플랫폼창동61(플랫폼창동61 협력) 및 ‘전통음악 명인전’(한국문화예술위원회 협력)의 특별 기획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습니다. <Journey to Korean Music>을 통해 전통적인 한국예술의 원형부터 현대적 어법으로 재창조된 미래의 한국음악까지 다양하고 풍부한 한국 음악의 여정을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.
기간 : 10/3(월)-7(금)
문의 : kimeh@gokams.or.kr / 02-708-2273